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제품 리뷰

에브리봇 쓰리스핀 EVO 로봇물걸레청소기 리뷰

by 코레지 2023. 5. 20.
반응형

집에 먼지가 많아서 인지 아들이 오면 기침을 하고, 와이프도 요즘 기침을 하는 것이 혹 먼지 탓일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가평 청평에 위치한 집은 어느정도 공해로 부턴 해방이 되었고, 음이온이랄까 뭐 그런것은 산이 뒤에 있고, 강이 앞에있는 흔히 말하는 '배산임수'의 위치해 있기에 혜택을 많이 보는 것은 사실이다. 특히 '수자원보호구역'이라서 시골인데도 축사나 계사등 냄새가 많이 나는 곳도 주위에 없어서 맑은 공기(하지만 이곳도 황사는 있다)를 상대적으로 많이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주변에 산이 있고 그 산을 깍아서 공사를 하는 곳이 있어 흙먼지는 있을 수 밖에 없다. 아마 그것이 문제인지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공기청정기도 쓰지만 일하는 와이프의 강요(?) 아니, 결혼기념일 선물이라는 핑계로 물걸레 청소기를 구입해야 한다고 해 알아보던중 '에브리봇 EVO 로봇물걸레청소기'를 사기로 하였다.

everybot ThreeSpin

물걸레청소기를 고르기전에 고려사항은 몇가지 없었다.

일단은 깨끗하게 되어야 한다는 것. 예전에 쓰던게 몇군데만 계속 돌다가 멈추는 것에 단점을 느껴, 보다 광범위한 청소구역의 확대를 바랬다. 

두번쨰는 계속 혼자 돌아다니는 데 자동으로 물공급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걸레를 빨아 물공급이 없는 청소기는 계속 지켜봐주고 때마다 걸레를 빨아줘야 효과가 있는 데 이건 물공급이 자동이라 편할듯 하다.

세번째는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자동충전되는 로봇도 있지만 워낙 비싸서 고려대상에서 제외가 되었다. 

 

 이렇게 몇가지 고려하여 고른 물걸레청소기로봇이 '에브리봇 쓰리스핀 EVO 로봇 물걸레청소기' 일단 회사를 에브리봇으로 정하고 '에브리봇 쓰리스핀', '에브리봇 쓰리스핀 플러스'도 있었지만 이왕에 구입하는 거 최신형으로 구입해야 한다는 생각에 구입한것이  바로 '에브리봇 쓰리스핀 EVO' 

 

모터 성능이나 배터리성능 외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약간의 차이라면 신상. ㅎㅎ 그래야 와이프도 마음에 들겠지. ㅎㅎ

 

결국 비싼돈 주고 산 결혼기념일 선물이 왔고 개봉후 청소 시작.

에브리봇 쓰리스핀 EVO 작동

일단 작동후 느낀점은 예전에 모델보다 더 구석구석 돌아다닌다는 생각이 들었고, 물보충이 필요없다는 것이 편하게 느껴졌다. 또 조용해서 크게 소음을 느끼지 못할 정도. 의식이 안될 정도인것 같다. 

깨끗히 닦인다는 느낌이 있지만 아무렴 사람이 하는 것에 비해서는 덜한 느낌. 하지만 바쁜 와중에 물걸레 청소까지 하기에는 너무 힘들기에 이런 로봇에게 맡겨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것 같다. 

 하지만 단점은 틀어놓고 신경을 안쓰다보니 다음날 침대 밑에서 죽어 있는 게 아닌가? 헉~ ... 이걸 꺼내느라 고생하는 것을 보면 자동 충전되는 비싼 로봇이 좋기는 좋을 것 같다. 알아서 제집에 찾아 들어 가는 애는 왜이리 비싼거야 ? ㅠㅠ

충전하는 모습

역시 자본주의에서 비싼것은 좋기는 하구나. 또 돈을 쓰면 편해지기는 하는 구나.

 

일단 청소결과는 그럭저럭. 하지만 여유있다면 구입해도 괜찮을 듯. 턱이있는 집은 제대로 효과를 보기 힘들듯. 

 

앞으로 이런 자동 로봇들이 대세가 될 것이라는 것은 모두가 인식하고 있지만 아직 필요성을 못 느끼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고 가격이 비싸 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나도 사실 결혼기념일 선물이라고 하지만 않았어도 구입하진 않았었을 듯. 그러면 방닦는 담당이 되겠지. ㅠㅠ

 

5월은 우리 가족에겐 정말 바쁜 달이다. 경제적인 부담도 크고, 시간적인 부담도 큰 달이 5월이다. 모든 사람들에게 있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결혼기념일', '막내생일'까지. 50대 세대는 자식도 부양하며, 부모도 부양하는 양쪽에 경제적 부담을 갖는 세대이며, 자식에게도 지고, 부모에게도 져주는 마지막 새대가 아닐까한다. 가장 인구분포가 많은 나이대이지만 크게 주장하지 못하는 세대. 누구말로 포위되 세대인 것 같다. 거기에 와이프까지 포위를 하니 ㅠㅠㅠ.

 

50대 가장의 무게. 5월에 많이 느끼며 시간을 보낸다. 5월아 빨리 가라.. 그러면 금방 더워지겠지. ㅋㅋ

반응형

댓글